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마음의 안정을 찾고 싶다면? : 하늘 호수로 떠난 여행 후기

험난한 사회 속에, 마음의 안정을 찾기란 매우 어렵습니다. 하나 하나 다 커보이고 심각해 보일 수 밖에 없죠. 하지만, 이것 또한 보는 눈 즉, 마음에 따라 바꿀 수 있습니다.

한번쯤은, 모든 사람들이 직장이나 하고 있는 일을 벗어나 인도나 네팔등 자유로운 나라로 여행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것입니다.

이러한 지옥속에서 살아가는 삶이 의미란게 있을까요? 아니면 그 지옥을 당신의 손으로 천국으로 바꿀 수 있는 날이 올까요? 류시화의 에세이 '하늘 호수로 떠난 여행'을 알아봅시다.



작가가 진짜 겪은 것은?

많은 걸 갖고 있으면서도 여전히 집착과 소유를 벗어던지지 못하는 내게 그는 훌륭한 스승이였다. p.43
'진정한 여행은 이질적인 마주침과 신체적 변이를 경험하고 하나의 문턱을 넘는 체험을 하는 것'


어떻게 이루어 왔나?

작가는 25년동안 해마다 인도, 티베트, 네팔을 여행해 온 기록을 두 권의 여행기 중 하나인 하늘 호수로 떠난 여행에 담았다. 이 기간 동안 매년 한두 권의 명상서적 번역작업을 하고 있다.

이미 이 책은 초판부터 현재 개정판까지 84판이 넘어가며 크나큰 인기 그리고 스테디셀러로 마감하고 있는 중이다.


왜 유명해졌나?

예전부터 명상과 관련된 서적을 계속 해서 내오고 있고, 자기자신이 깨달은 바를 독자들에게 나누어줌으로써 91년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많은 독자들이 하늘 호수로 떠난 여행을 읽고 난 뒤, 인도로 많이 떠났는데 책과 달리 현실은 냉혹했다는 수많은 악평이 많았다.


이 책을 발간한 목적은?

"우리는 낯선 곳으로 여행을 떠나는 것은 새로운 세상을 보기 위해서가 아니라 세상을 보는 새로운 눈을 뜨기 위해서다."

많은 문제를 안고 있는 나라 인도임에도 불구하고, 인도에서 배운 작가의 삶과 여운을 우리의 삶을 돌아보게 해주는 책이다.

무엇이 이 책을 보게 하였는가?

"여행을 통한 편견의 강화가 아니라 여행을 통한 편견 깨기인 것이다."
"사람에 대해서도 여행에 있어서도 그것은 중요한 기준이다."


다른 책과의 차이점은?

그동안 수많은 자기계발서를 읽어 왔지만, 인도여행기를 통해 나온 에세이는 류시화작가 밖에 없었다. 그리고 왜 하늘 호수로 떠난 여행이 스테디셀러가 된 이유는 있다.

일반 자기계발서와 달리, 단순한 설명이 아닌, 직접 겪은 스토리를 통해서 인도의 색다른 묘미를 알 수 있게 해준 책이다.

누가 읽으면 좋을까?

이 책을 읽고 나는 벌써 인도에 가고 싶어서, 인도 배낭 여행 준비물을 찾고 있는 중이다. 인도 관광(여행) 비자는 어떻게 받아야하고, 혹시나 잘못되면 인도 관광청에 연락은 어떻게 해야할지 여행 전 수많은 정보를 입수중이다.

하지만, 네팔이던 인도던 어느나라던 마찬가지로, 자유여행이 아닌 패키지여행은 여행에 대한 눈을 뜨게 할 수 없다. 그리고 정해진 코스로 가는 것은 세상의 편견만 강화시킬 뿐이다.

현재 자기자아를 되찾아 여행을 하고 싶은 사람, 그리고 네팔이나 인도여행을 가기전 그들의 문화 그리고 '느낌'을 알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책이다.

하늘 호수로 떠난 여행
국내도서
저자 : 류시화
출판 : 열림원 1997.05.10
상세보기


2018/11/08 - 돈에서 탈출하고 싶다: 토니 로빈스 MONEY(머니) 리뷰

2018/11/08 - 부자가 되는 방법: 언스크립티드 부의 추월차선(완결판) 리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