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글쓰기? 책쓰기?: 책을 내고 싶은 사람들의 교과서 후기

학생, 취업 준비생 그리고 직장인 까지 책을 읽고 글쓰는 것 마저 중요해졌다. 학생에게는 성적 때문에, 취준생에게는 자기 소개서, 직장인에게는 기획서등 글쓰기가 갈수록 더 필요한 세상이 오고있다.

잘쓴 글은 잘 읽히는 글이라고 했다. '잘 읽히는 글'이란 어떤 글일까? 베스트셀러작가들을 배출시킨 편집자의 눈은 정확할까? 글쓰기는 어디서부터 시작 해야하는 것인가?

책이라는 것은 시간이 많이 들어가고 누군가에게 '인생'을 바꾸는 계기가 될 수 있다. 그런 책을 어떻게 써야하는 것일까? 노하우란게 존재할까? 책을 내고 싶은 사람들의 교과서 후기를 알아보자.


하루책

책소개

'베스트셀러'라는 부푼 꿈을 안고 출판사 문을 두드리는 수많은 원고들, 하지만 그중에 책으로 엮이는 건 1퍼센트도 되지 않고, 또 그 안에서 대중의 사랑을 받고 널리 읽히는 책은 1퍼센트도 되지 않는다.

이 책은 죽기 전에 한 번은 내 이름 석 자가 박힌 책을 내고 싶은 사람들, 원고를 출판사에 보냈지만 번번이 퇴짜를 맞는 작가들에게 이 책은 왜 당신이 이제껏 베스트셀러를 내지 못했는지 속 시원한 해답을 알려준다.

글쓰기? 책쓰기?: 책을 내고 싶은 사람들의 교과서 후기


본문중에서

당신에게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힘이 있다는 사실을 꺠달으세요. p.10

당신의 존재와 사고방식이 이 세상을 좋은 쪽으로 변화시킵니다. 인셍에 테마가 없는 사람, 그래서 책을 쓸 글감이 없는 사람은 단 한명도 없습니다. p.45

글쓰기? 책쓰기?: 책을 내고 싶은 사람들의 교과서 후기


왜 유명해졌나?

일본 내 최초이자 최고로 손꼽히는 출판 프로듀서. 숨어 있는 작가들의 재능과 기획을 발굴하고 약 200권의 책을 집필하였다.

일본 넌센스 동화의 거장인 데라무라 데루의 문화생이 되었고, 총 45만 부라는 판매기록을 달성하였다. 현재 와세다 대학교 평생 교육원에서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글쓰기? 책쓰기?: 책을 내고 싶은 사람들의 교과서 후기


이 책의 발간 목적은?

글쓰는 것 때문에 많은 고민이 있는 사람들에게 사람들은 행복하게 만드는 힘이 숨어 있다는 사실과 당신의 사고방식이 세상을 좋은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고 생각하고 바이블 같은 책을 썻다.

모든 사람들은 글쓰기를 잘할 수 있고, 작은 노력이 큰 성과를 만들듯이 당신도 베스트셀러 작가가 될 수 있다는 희망을 주고 있다.

글쓰기? 책쓰기?: 책을 내고 싶은 사람들의 교과서 후기

무엇이 이 책을 보게 하였는가?

자기 소개서나 기획서를 쓸때만 해도, 단점이나 장점 그리고 기획서 방향은 어떻게 써야하는지 많이 고민했다. 그리고 글을 쓸 떈, 정해진 항목이나 방향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글을 아무리 잘쓰는 베스트셀러 작가도 원고를 퇴짜 맞는일은 다반사였고, 어떻게 해서 베스트셀러가 될 수 있는 교과서를 작성했는지 알고 싶었다.

글쓰기? 책쓰기?: 책을 내고 싶은 사람들의 교과서 후기


다른 책과의 차이점 그리고 느낀점.

일반 기자들이 써놓은 글쓰기 양식과는 달리 베스트셀러가 되기 위해서는 잘 읽히는 글을 만들어야 한다. 잘 읽히는 글을 쓸 수 있게 만들어주는 책이라고 할 수 있다.

베스트셀러와 일반 글쓰기에는 바로 '전달'에 차이점이 있다. 책은 '전달'과 제목을 통해 이목을 끄는 부분만 있으면, 자신이 계획했던 글도 베스트셀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중점으로 뒀다.

글쓰기나 책쓰기를 잘하고 싶은 사람, 그리고 현재 취준생으로 자기 소개서와 직장인은 기획서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책.

글쓰기 절차에 대해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실'.


책을 내고 싶은 사람들의 교과서
국내도서
저자 : 요시다 히로시 / 동소현역
출판 : 다산4.0 2016.03.17
상세보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