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습관의 무서움: 나를 변화시키는 좋은습관 후기

'세 살 버른 여든까지 간다'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이 것이 우리가 흔히 말하는 '습관의 힘'이다. 습관이란? 행동이 계속되어 중독이 되고 그것이 관습처럼 자리잡아간다는 뜻이다.

그만큼 나쁜 습관은 들기 쉽지만, 좋은 습관을 가지기는 어렵다. 방법론에서도 이러한 '습관'에 방법이 있다고 말하는데, 성공하는 사람들과 실패하는 사람들 차이는 바로 '습관'이다.

'버릇'을 '습관'으로 바꾸고 변화를 두려워 하지 않는 '삶의 변화'까지 이루어낼 수 있는 좋은 습관은 있을까? 방향만 제대로 잡으면 좋은습관을 가질 수 있다.

나를 변화시키는 좋은습관을 알아보자.



하루책

한국에서는 개인의 '노력'마저 저평가하는 사람이 늘어가고 있다. 물론, 여전히 수많은 사람이 나름의 영역에서 성공을 꿈꾸고 있다. 

다만 드러내지 않은 채 묵묵히 자기 길을 걸어갈 뿐이다. 갖가지 환경 변화로 요동치는 요즘, 습관을 바꿔 내 인생에 성공을 붙일 필요가 있다.

본문중에서

습관의 무서움: 나를 변화시키는 좋은습관 후기


"성공하고 싶다면 안목을 넓힐 필요가 있다. 안정적인 직업을 일순위에 두기보다는 다소 불안정하더라도 커리어를 쌓아서 꿈을 이룰 수 있는 직업을 선택하라."

"성공을 꿈꾼다면 더 이상 미루지 말고 당장 이미지부터 바꿔라! 자책하지 말고, 좋은 이미지를 쌓도록 노력하라."

왜 유명해졌나?

습관의 무서움: 나를 변화시키는 좋은습관 후기


작가는 여러 해 동안 기자생활을 하다 투자컨설팅 회사에서 전문위원으로 일하고, 현재 독서와 명상 등으로 삶의 의미를 찾아가고 있다.

업종을 여러번 바꾼 경험이 있고, 인생에 있어서 '경험'이 필수라는 것을 강조하며, 현재 자기계발서의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책의 발간 목적은?

습관의 무서움: 나를 변화시키는 좋은습관 후기


성공한 한국인들에게 발견한 공통점과 그들의 성공 노하우를 쉽게 정리한 자기계발서다. 책을 통해 삶을 변화시키는 성공 그리고 습관들을 만들 수 있다.

이 책 속의 글들을 하나씩 실천해 나아가다 보면, 현재 실패한 사람도 결국에 성공대열에 참여 할 수 있다는 '의식'을 심어주기 위한 책이다.

무엇이 이 책을 보게 하였는가?

습관의 무서움: 나를 변화시키는 좋은습관 후기


성공하기 위한 방법은 수만가지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도 실천에서 비롯되고 바로 습관의 힘이다. 매번 실패하는 '습관'을 고치기 위해 처음 이 책을 들었다.

습관 만들기는 '참' 어렵다. 하지만, 모든 자기계발서 작가들도 '참' 어렵다는 습관을 만들었고, 필자와 성공한자들의 차이점을 알고 싶었다.

다른 책과의 차이점 그리고 느낀점.

타 자기계발서와는 다르게, '순수' 습관의 무서움과 모든 사람이 할 수 있다는 '알짜정보'만 담았다. 5장에 걸친 노하우가 작가가 그동안 걸어온 길을 알 수 있었다.

아무 생각 없이 인생을 사는 것과 직접 내가 인생의 주인공이 되어 인생을 개척해 나아가는 것은 큰 차이가 있다. 계획적이고 체계적으로 인생을 살아갈 수 있게 동기부여를 해준다.

'알짜정보'와 '목차'만 읽어도, 글의 전반적 내용을 파악할 수 있고, 인생에서 더 큰 재미를 보게 해줄 책.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