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제 4세대 통합 영어 학습법: 영어회화공부 혼자하는 방법

영어 어린 학생부터 어른까지 한국인의 발목을 잡는 영어, 토익 900점, 수능 1등급등 많지만, 원어민 만나면 말 한마디 못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

유럽이나 타 국가에 비해 영어를 이렇게 오랫동안 배웠지만, 기초 생활영어회화 마저 못하는 나라는 없을 것이다.

영어회화 잘하는 방법은 어디에도 없다. 좋은 방법을 가지고 계속 꾸준히, 영어공부 혼자하는것이다. 옳은길로 안내해줄 제 4세대 통합 영어 학습법 알아보자.


하루책

전현직 통번역사, 영어 교사, 유학생 그리고 해외 영업 담당자가 강력 추천하는 학습법이다. 매년 수 원을 들여도 시험 옆어의 늪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한국 영어는 처참하다.

기존의 단편적인 영어 공부법과는 달리 영어의 구조를 익히게 하는 '통합 영문법'과 '시간 내 암기' 등의 정확한 인풋훈련으로 영어를 발달 시킬 수 있다.

단기기억 중점

제 4세대 통합 영어 학습법: 영어회화공부 혼자하는 방법

단기기억이 가능한 영어 문장은 5-6개가 기본이다. 우리는 문장을 들을때 개별로 듣는다. 하지만, 영어를 잘하기 위해서는 의미 덩어리를 통쨰로 외워야한다.

그러므로 많은 문장을 기억하려면 기억 단위의 개수를 늘리는 것이 아니라 기억 단위의 크기를 크게 해야한다.

단기기억이 가능한 영어 문장은 약 5-6개인데, 각종 영어 시험에 사용되는 듣기와 읽기 지문의 길이와 같다.

적절한 자료 사용

제 4세대 통합 영어 학습법: 영어회화공부 혼자하는 방법

이야기의 흐름을 갖춘 영어 문장 5-6개를 읽고 한 번에 기억해낼 수 있는지를 확인해보고 계속해서 시험을 쳐보는 것이다.

그리고, 수준에 맞지 않는 읽기 자료는 과감히 포기해야한다. 그냥 단순한 5-6개 문장을 읽고, 모르는 내용이 약 20%밖에 안되는 것이 적합한 것이다.

적절한 자료란 바로 적당하게 이해할 수 있는 난이도를 말한다. 영어를 잘하려면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해야하는 것이다.

회화학원 가는 것은 돈과 시간을 버리는 것


제 4세대 통합 영어 학습법: 영어회화공부 혼자하는 방법

영어를 잘하면 시험 점수는 따라오게 마련이다.

영어 회화 공부 방법은 매우 다양하다. 인강을 보거나 미드를 보거나 회화 학원을 가거나 회화공부법은 다양하다. 하지만,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빨리 찾는 것이 중요하다.

회화 학원에 가서 공부하는 것은 시간과 돈을 낭비하는 것이다. 일단 영어 회화 공부를 혼자 많이 연습한 후, 회화 학원에가서 원어민가 영어로 대화하는게 오히려 이득이다.

그러니 계속적인 영어 회화 공부 방법을 익히고 끊임없이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풋이 많으면 아웃풋이 많은 법이다. 제대로 된 영어 회화 하고 싶다면 꼭 읽어야할 책.


제4세대 통합 영어 학습법 3 - 연습 방법
저자 : 김성길
출판 : 바벨피시 2016.01.27
상세보기


2018/11/21 - 부의 추월차선(직장인편): 직장인으로 부자가 되는 방법


2018/11/20 - 뭘 해도 되는 사람: 인생의 성공을 한사람들의 특징은?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