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나는 돈에 미쳤다: 돈 걱정 안 하고 살아가는 방법

나는 돈에 미쳤다. 돈만 보면 가지고 싶고, 돈에 대한 이미지는 매우 좋다. 사람들이 말하길 돈은 나쁜것이라고 했다. 그들은 돈이 없어서 그런거지 돈만 있으면 행복도 살 수 있는 기준이 된다.

돈 걱정 안 하고 살아가는 방법은 그럼 진짜 있을까? 그리고 쉽게 돈버는 방법은 있을까? 우리는 돈 아끼는 법부터 배운다. 

하지만, 돈에 미치려면 아끼는게 문제가 아니라 돈에 미쳐야한다. 그리고 돈의 위력이 얼마나 대단한지 알아야한다.


하루책

돈이 없어 빌빌대는 개 같은 인생이 서러웠던 빈털터리가 돈을 미친 듯이 벌겠다고 결심하자 부자가 된 말도 안되는 이야기다.

세상은 돈 버는 일이 정말 어렵다고 말한다. 그래서 주어진 현실에 그냥, 순응하며 돈없이 빌빌대는 인생을 개선할 생각도 없이 받아들인다. 

하지만, 이런 구차한 현실에서 벗어나 돈을 벌고 돈에 미쳐야하는 이유는 무조건 있기 마련이다.

부자는 다르나?

나는 돈에 미쳤다: 돈 걱정 안 하고 살아가는 방법

작가는 집도 없이 차고에서 살고, 식당에서 공짜 빵이 나오면 허겁지겁 먹던 사람이 부자가 되었다. 어떤 일이든 상관없이 눈앞에 떨어진 일이라면 죽어라 일했는데도 통장 잔액을 확인하는 순간 작가는 괴로웠다.

우리는 부자가 되는 것이 현실에서는 절대 안된다고 믿는다. 작가는 불가능한 일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는 믿고 행동한다.

부자가 된 사람들 돈을 많이 벌고 성공하는 이유는 '나는 성공할 사람이며 돈을 벌 자격이 있다'라고 자기세뇌를 시킨다.

돈이 필요한 세상

나는 돈에 미쳤다: 돈 걱정 안 하고 살아가는 방법

돈이 많다고 꼭 행복한 건 아니지만 돈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우리는 단순히 말하면 돈으로 행복을 살 수 있다.

없다가도 있는 게 돈이지만, 돈 버는 일은 어렵다. 그러나 돈은 살아가는데 다양한 기회와 여러 선택권을 준다.

우리는 예전에도 그랬고 지금도 돈이 필요한 세상에서 산다. 이러한 현실을 우리가 똑바르게 알고 계속해서 실천해 나가지 않으면, 우물쭈물하다가 인생 종 친다.

나는 돈에 미쳤다.

나는 돈에 미쳤다: 돈 걱정 안 하고 살아가는 방법

돈에 대해 생각하는 방식을 바꾸고 돈을 많이 벌 수 있도록 실용적인 방법을 제시하다.

모든 사람들은 사실 돈에 미쳤다. 돈에 관심 없다는 사람들이 가장 돈에 미쳤고, 그런 사람들이 돈을 가장 빨리 잃는 사람이다. 현재 주위를 둘러봐도 푼돈이 없어서 서민 대출이나 급전 대출등 서민 대출 종류를 어느것이 싼가 둘러보고 있는 현실이다.

서민 대출 조건에 맞추려고, 신용등급에 신경쓰고 돈 많은 남자나 여자 만나려고 사실상, 돈 되는일이란 돈 되는일은 현실에서 이미 하고 있다는 것이다.

사실대로 말하자. 돈 모으는 방법은 돈에 대한 관점 자체를 바꾸는 것이다. 단순히 돈에 미치면 된다. 그러면 돈 불리는 법도 어렵지 않다. 

이 책은 돈이 나쁘지 않다는 것을 알려주고, 돈에 대한 부정적 감정을 긍정적으로 바꿔주는 책.


나는 돈에 미쳤다
국내도서
저자 : 젠 신체로(Jen sincero) / 박선령역
출판 : 위너스북 2018.11.05
상세보기


2018/11/25 - 기자의 글쓰기: 글 잘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쉽게 쓰는 방법


2018/11/24 - 원칙 PRINCIPLES: 성장을 위한 나에게 다가오는 고통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